대사증후군

/체형관리

 어린이집이나 단체 생활 후 감기가 잦아진 아이

잦은 항생제나 항히스타민제 노출은 면역력을 악화시켜요.

 

 식욕부진, 잦은 설사 등 소화기 허약아

감기약을 세게 쓰면 소화기 증상도 겹쳐서 감기가 길어지거나 잦아질 수 있습니다.

 

 만 2세 이하 영유아

항생제 노출시기가 빠를수록 천식이나 장질환 우려가 높습니다.

 

 열감기, 열경기가 잦은 아이

잦은 해열제 사용은 속열을 더욱 심하게 쌓이게 합니다

허구한날

감기ㅠㅜ

카카오톡 상담

02-379-0003

✔︎ 한약으로 관리하면 감기가 길어지지 않나요?

감기기간은 길수도 짧을 수도 있지만 약에 따라 길어지기 보다는 아이 면역력 상태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따라서 한방관리 하면서 더 빨리 낫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약 증상이 힘겨운 경우에는 증상을 덜어주는 약이 병행되어야 하므로 아이 증상 정도에 따라서는 한약과 양약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감기가 심해질까 미리 센 약을 쓰면 오히려 아이 면역력이 피해를 입을 수 있답니다. 초기감기 밀착관리를 통해 우리 아이 항생제, 항히스타민제, 해열제 오남용을 줄여보세요.

 

✔︎ 한약먹이기 아이가 너무 어리지 않나요?

신생아만 아니라면 돌전 아가도 한약으로 얼마든지 치료 가능합니다.

합성조제된 화학성분의 감기양약보다 풀, 나무뿌리 등을 달여낸 한약이 어린 아가가 소화흡수하기도 좋고, 부작용도 적은 편입니다.

 

다만 아직 어린 아가 일수록 체중이나 증상에 따른 용량조절이 중요하므로 임의로 한약을 먹이기보다는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을 통해 밀착관리 하셔야 합니다.

 

✔︎ 열감기, 기관지염, 폐렴도 한약으로 치료하나요?

물론입니다.

특히 만2-3세까지의 어린 아기들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감기가 조금만 심해져도 기관지염, 폐렴으로 진행하기도 하지만 이것을 ‘가슴으로 앓는 감기’라고 표현할만큼 조금 심한 기침감기를 기준으로 치료해나가도 충분히 회복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단순히 초기감기약이 아니라 증상에 맞는 감기탕약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이때 아이의 소화력과 증상 정도에 따라서는 처방과 용량을 잘 조절해주어야 효과가 빠릅니다.

 

모세기관지염이나 폐렴이 많이 진행되어 호흡곤란이 심하거나, 혹은 고열 후 탈수가 심해 수액치료나 입원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충분히 한약치료를 통해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69-5 메트로프라자 505호 | 대표자 : 김정신 | 사업자번호 582-96-00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