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379-0003

✔︎ 몸의 한열 균형은 찾아야

갱년기의 대표적 증상인 ‘얼굴 붉어짐’은 구조적으로 본다면 얼굴 부위의 말초혈관의 확장과 상대적인 중심체온의 하강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열이 온 몸에 잘 퍼져서 조절이 되어야 하는데, 그 균형이 깨진 것이다.

우리 몸의 한열의 균형이 깨지면, 땀이 많이 나고, 심계항진, 대사항진, 심장이 쿵쾅쿵쾅 뛰거나 불안감, 심지어 불면까지도 흔하게 동반되어 나타난다.

 

✔︎ 갱년기증후군 침, 뜸, 한방치료, 외국에서도 인정받다

한의학에서는 신장(腎臟) 기능의 감소와 신정(腎精)의 고갈, 정혈(精血)의 부족, 신(腎)과 심(心)의 기능 사이의 부조화 등에 의해 발생한다고 보고 있다.

 

결국은 우리 몸의 불(火)과 물(水)의 균형이 깨져서 발생하는 것으로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 불이 너무 끓어올라서 화끈거리는 경우도 있고, 물이 너무 부족해서 가짜 열이 오르는 경우가 있다. 크게 보면 이 두 가지로 나누어서 침, 뜸, 한방치료로 기의 순환을 촉진하면 안면홍조 등 갱년기증상의 효과적인 개선을 얻을 수 있다.

 

✔︎ 갱년기 증상

● 얼굴이 갑자기 확확 달아오르는 안면홍조,

 

● 하루에 몇 번씩 열이 확~ 올랐다가 내리고 땀이 줄줄 흐른다.

 

●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 밤에 자다가 열이 올라와서 잠을 여러 번 깨고, 혼자 창문을 열고 자야 한다.

 

● 손발이 차고, 몸이 시려서 항상 감기를 달고 사는 폐경기 여성

 

● 분비물이 감소되어 질 안이 건조해지고 가려움증, 성생활 문제가 생깁니다.

 

● 냉이 생깁니다. 소변이 자기도 모르게 찔끔 나오는 뇨실금 증세도 나타납니다.

 

● 관절염, 골다공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69-5 메트로프라자 505호 | 대표자 : 김정신 | 사업자번호 582-96-00091